web analytics

Archive for the ‘reviews’ Category

GRD3

Sunday, August 8th, 2010

‘ㅅㅂ 사진으로 밥 벌어먹고 사는 것도 아닌데, 이 무거운 걸 꼭 가지고 다녀야하나’
라는 회의가 밀려들기 시작할 즈음 택할 수있는 대안은 DP or GRD.
펀더멘탈한거 조아하는 성격상 DP가 유력했으나, 나도 이제 늙어가나,
시그마 쇼룸가서  소문으로만 듣던 AF잡는 뽐새봐주시고는 바로 포기.

-포베온이 아쉽기는 하나, 당분간은 GRD3로.

삼식이

Thursday, May 1st, 2008

dscf0402-1.jpg
(이제 스무여방 날려 본 입장에서) ‘삼식이’에 대해 논 할 생각은 없지만.
(어찌됐건) 단렌즈 놀리고 있쟈니.
(이거왠지) ‘고향에 온 듯한 느낌’은 지울 수 없다는.후후  
(more…)

삼식이

Saturday, April 26th, 2008

080425.jpg
단렌즈 고파서리/ 살포시 질러주었습니다.
(more…)

안마의자

Friday, April 4th, 2008

dscf0215-1.jpg
엄니효도 선물로 사드리고 싶었으나,
가격이 후덜덜이라 – ‘지르시는데 도움이되는 써포트’를 하는 선에서 제 몫을 대신.

-아…근데 이거 녹아주네.후후

Quill Pen

Sunday, March 16th, 2008

dscf9827-1.jpg
펜선물 할 일이 있어 펜갤러리아에 갔다가, 재미난게 보이길래 샀습니다.
실용성면에선 물론 비추지만,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으니.
펜 조아라하시는 분들이라면 함 시도해보셔도 조으실 듯.
(more…)

구매후기

Sunday, March 9th, 2008

오랫동안 5D후속을 기다렸는데, 올 전반기 출시가 물건너갔다는 소식이 전해져 2주전쯤부터 후속기종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우선 일주일동안 SLRCLUB추천사용기를 검색한 후 기종을 300D/a700/S5PRO로 압축했습니다. 이 후 매장을 방문해 실제 사용감을 테스트해보려고 했는데 ‘픽스딕스’라는 아주 좋은 샵이 생겨서 각 메이커의 쇼룸을 따로 방문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었습니다. 픽스딕스에서 실제로 물건을 만져본 첫 느낌은  300D는 생각보다 더 무거웠고/a700의 AF는 놀랍도록 빠르고 정확했으며(초감동수준이었습니다)/S5PRO의 이미지 저장시간은 생각보다 ‘훨씬’느렸습니다.(이때까지만 해도 거의 a700으로 기울고 있었죠) 구입을 염두해두고 방문한 두번째 방문에서 동일한 피사체를 찍은 이미지를 기종별로 비교해보며 색감(이게 제일 중요하죠)을 관찰해 보았는데, 300D는 기대한 만큼의/a700은 왜곡된/S5PRO는 초감동수준의 색감을 보여주었습니다.(특히나 오토화밸은 사용기대로 감동의 물결이었습니다.) JPG위주로 찍고/후보정을 매우귀챦아하는 저에게는 화밸과 이미지의 관용도가 매우 중요한데 S5PRO의 결과물이 바로 그 기준을 완벽하게 만족시켜주었습니다. 이에 여러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S5PRO를/바디캡은 SIGMA 17-70을 구입하였습니다. 몇가지 첨언을 하자면, a700은 (제가 ‘개인적’으로 싫어하는/다른분들은 좋을수도있는)색감 문제를 제외한다면 (써드파티메이커로서는)정말 놀라운 제품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AF의 속도와 정확성은 다시한번 언급하지만 ‘초감동’이었습니다. 픽스딕스 또한 이번 구매에서 굉장히 좋은 점이었습니다. 구매당일엔 1시간이 넘게 세기종을 테스트해보았는데, 제가 찍은 이미지를 바로 옆에있는 와이드모니터에서 비교해볼수 있어 기종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산 기종을 기준으로 GMARKET보다 약 7만원정도가 더 비쌌는데, 이 후 A/S를 픽스딕스에 맞길수 있는 점과 편안한 환경에서 오랜시간 테스트한 점을 감안해 저는 그냥 픽스딕스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픽스딕스 코엑스점의 박민경씨라는 직원분이 매우 친절합니다. 이 후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

Saturday, January 26th, 2008

080126-3.jpg
-카피멋지다.

(more…)

First

Saturday, January 19th, 2008

img_3016-1.jpg
-올들어 첨 책을 샀습니다.
(more…)